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Giorgio Chiellini

조르지오 키엘리니 | 축구선수

 

EDITOR

세계 최고의 센터백으로 평가받고 있는
'유벤투스-이탈리아 전설' 키엘리니.

세계적인 공격수들이 뽑은 '가장 뚫기 힘들었던 수비수'
최후방에서 팀을 지킨 주장의 품격.
그의 축구인생 철학에 대해 들어보자.

1세계를 주름잡던 수비수로서 경기에 임하실 때의 각오가 궁금합니다.

2005년 피오레티나를 떠나 17년 동안 유벤투스와 이탈리아 국가대표팀에서 559경기를 뛰었지만, 축구를 당연하게 여겨본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제가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생각할 수 있다고 자만해서는 안됩니다.

2수많은 큰 대회들에 출전하셨다 보니 떨리는 순간도 많으셨을 거 같은데요. 가장 긴장된 경기가 있으실까요?

모든 경기가 긴장되지만, 이탈리아 축구 대표팀 주장으로 팀을 성공적으로 이끈 ‘UEFA 유로 2020’ 결승전이 가장 떨렸습니다. 잉글랜드 축구 성지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선제골을 내주었지만 침착함을 잃지 않았고, 승부차기까지 이어졌습니다. 53년 만에 유로 우승의 꿈을 이루었고, 기쁨 이상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세리에A 명문 유벤투스에서 가장 많은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로 구성한 현역 베스트 11'에 선정되셨는데 오랜 기간 한 팀에 몸담으신 원클럽맨으로 다른 팀으로 이적하지 않고 유벤투스에서만 17년 선수 생활을 하신 이유가 있으실까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그 점에 있어서 아주 자랑스럽습니다. 유벤투스는 저에게 있어서 단순히 축구팀, 직업이 아닌, 가족과 같은 존재입니다. 유벤투스가 매년 우승하고 성장하는 명문팀을 만나서 정말 행운이었고 저에게 17년 동안 경기를 뛰고 수많은 트로피를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줬습니다.

4이탈리아 빗장수비 역할로서 수많은 경기를 뛰셨는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아무래도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는 수아레즈 선수와의 에피소드인 거 같습니다. 저는 그의 투지와 승부욕이 현재 수아레스의 모습을 만들어냈다고 생각합니다. 동료로서 그의 승부 근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어요.

5키엘리니 선수를 롤모델로 생각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어린 선수들 앞에 남은 인생이 있고, 축구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에 운동과 공부를 병행한 성장이 필요합니다. 축구를 향한 뜨거운 열정과 인생 공부를 통해 선수 개개인이 앞을 내다보는 시야를 넓혀 현재보다는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길 바랍니다.

6축구 외에 가지고 계신 취미생활은 어떤 것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저는 학업을 중요하게 생각해 토리노 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위와 축구 MBA(경영학 석사 실무 과정)를 취득했습니다. 은퇴 후에는 선수들을 지도 하는 것에는 크게 헌신할 뜻이 없고, 유벤투스에서 인생의 절반을 보낸 곳인 만큼 어떤 직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경영 쪽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7최근 축구 역사상 가장 훌륭하고 존경받는 수비수 중 한 명으로 프로 축구계에서 은퇴를 결심하셨는데, 은퇴 후의 계획이 있으신가요?

축구는 저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강렬한 여행이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저는 제 수준의 플레이를 하지 못하는 채로 끝을 내고 싶지는 않았는데 이같이 높은 수준에서 떠나게 되어 기쁩니다. 이제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고,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더 중요하고 흥미진진한 제2의 삶의 페이지를 쓰고 싶습니다. 축구선수로서는 은퇴하지만 저는 아직 많은 일들을 하고 싶습니다.

8작년에 유벤투스에서 17년 선수 생활을 정리하시고 LAFC로 이적하셨을 때 미국 최대 부촌 베벌리힐스에 아름다운 저택을 구매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지내시는 저택에서 가장 좋아하시는 공간은 어디인가요?

개인적으로 거실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 이유는 거실은 제 가족들이 저녁을 먹기 전과 후에 다 같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영화를 보고, 또는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을 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가족들과 최대한 많은 시간을 보내려고 노력하고, 업무 외 시간에는 최대한 그들의 옆에 있어주려고 항상 노력합니다.

9축구 역사상 최고의 수비수로서 결승전과 같은 수많은 중요한 경기를 치르셨을 텐데, 경기가 끝난 후 피로에서부터 회복하여 다음 경기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전하기 위해 어떠한 것들을 주로 하셨었나요?

제가 데뷔했던 20년 전과는 다르게 많은 것들이 바뀌었고 이제는 회복에 대한 수많은 지식들이 존재합니다. 더 많은 경기를 뛰기 위해 운동선수에게 숙면은 운동 성과를 향상하는 정말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쉬는 시간에 잘 쉬어줘야 다음 시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중요한 경기든, 덜 중요한 경기든, 저는 항상 경기 전에는 아주 잠을 잘 잤습니다. 팀이 5:0으로 이기든, 0:5로 지든, 제가 필드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줬든, 최악의 플레이를 보여줬든, 이 모든 것들이 상관없이 경기를 뛰면서 제가 느꼈던 감정들로 인해서 경기 후 숙면을 취하는 것은 저에게 있어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숙면은 회복에 있어서 그 어떠한 치료 요법보다 훨씬 더 중요했습니다. 제 몸으로 직접 느끼면서 숙면의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고, 꾸준한 시간에 잠을 자는 것이 제 회복에 있어서 큰 도움을 줬습니다.

10500경기가 넘는 현역 시간을 유지하신 비결인 숙면을 위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크라운구스 침구는 어떤 점이 좋으신가요?

수면은 제 삶의 모든 영역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저에겐 침대와 침구를 통한 휴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침대와 침구는 편안함을 느끼고 하루를 더 좋게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면이 운동 능력과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킨다는 사실을 직접 경험했기에 베벌리힐스 저택에서 사용할 침구로 전 세계 하이엔드 침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크라운구스(CROWN GOOSE)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선수들뿐만 아니라 모든 분에게 중요한 숙면을 위해 양질의 잠을 잘 수 있는 수면 환경을 완성해 주는 크라운구스 침구는 너무 만족스러운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GLOBAL
  • FACEBOOK
  • INSTAGRAM
  • PINTEREST
  • YOUTUBE
  • NAVER BLOG
  • NAVER CA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