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HOTELS

FEATURED
HOTELS

NEST HOTEL

자연 속 숨겨진 나만을 위한 안식처에서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이는
5성급 특급 호텔, 네스트호텔.

디자인, 인테리어 등 독보적 컨셉을 인정받아
이례적으로 정식 오픈 전부터 DESIGN HOTELS 멤버로
이름을 올린 네스트호텔을 소개한다.

먼저 네스트호텔(Nest Hotel)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스트호텔은 2014년 9월에 개관한 5성급 호텔입니다. 처음 호텔이 들어서기 전 주변에는 무성한 갈대밭뿐이었습니다. 바다와 함께 갈대밭이 만든 풍광에서 영감을 얻어 초창기에는 호텔 이름을 ‘리드(Reed)’ 호텔로 정했었습니다. 그러다 고객들이 저희 호텔을 방문하셨을 때, 마치 ‘둥지’ 같은 편안한 안식처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경영철학과 호텔 컨셉을 연결 지어 최종적으로 ‘네스트 호텔’로 확정했습니다. “당신만의 은신처, 네스트 호텔”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고객이 언제나 5성급 호텔만의 모든 서비스를 누리면서도, 바쁜 일상 속에서 돌아보지 못했던 자연에서 가장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건축 디자인부터 공간 기획, 인테리어 등 모든 분야를 단일화된 컨셉으로 설계했습니다.
앞으로도 네스트 호텔이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휴식의 의미를 일깨우는 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덧붙여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들이 자연의 순리대로 느리게 보아야 보이는 진정한 삶의 의미를 네스트 호텔에서 찾아가시면 좋겠다는 것의 저희의 모토입니다.

네스트호텔에 주로 찾아오시는 고객층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네스트호텔은 총 370개 객실과 레스토랑, 연회장, 라운지, 피트니스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인천공항 근처 영종도에 위치하여 교통 접근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주 고객층은 환승을 위해서 하루 정도 짧게 찾아주시는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부터 해외 일정이 잦은 셀러브리티를 비롯해 허니문 신혼부부, 직접 여행 계획을 짜시는 개인 여행객(FIT), 주말 동안 휴식을 위해 찾아오는 가족 단위의 고객층 등 다양하게 분포된 편입니다. 또한 저희는 어떤 고객님이 방문하시더라도 언제나 진정한 휴식을 누리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 더불어 최근에는 도심 근교에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지며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크리에이터들의 방문도 늘었습니다.

‘둥지’라는 뜻을 가진 호텔 이름도 특이하지만, 이곳이 호텔이 아니라 갤러리나 박물관 같은 전문 문화 공간을 연상시킵니다. 네스트호텔은 어떤 디자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나요?



감사하게도 네스트호텔은 정식 오픈 전부터 국내 최초로 ‘디자인 호텔(Design Hotels)’ 멤버로 선정되었습니다. 아직 국내보다 해외에서 인지도가 더 높은 디자인 호텔스는 40여 개국 260개 호텔만 멤버로 등재된 글로벌 호텔 플랫폼입니다. 각 호텔이 지닌 미학성, 독창적인 컨셉, 디자인 완성도 등 여러 기준을 통해 멤버를 선정하는데, 평균적으로 매년 새롭게 합류를 희망하는 전체 호텔 중 5~6%만 통과합니다. ‘네스트(Nest)’라는 이름은 호텔이 세워지기 전 갈대가 완성한 풍광에서 영감을 받아 선정되었습니다. 단순히 갈대를 엮어 만든 안전한 보금자리에서 더 나아가 창조적인 생각을 부화시킬 수 있는 인사이트로 가득 찬 공간으로 거듭나고 싶었어요. 그래서 로비나 외부 곳곳에 여러 작품이나 디자인적 요소를 갖춘 오브제를 배치하여 공간 감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너무 화려하거나 압도적인 건물보다는 자연 속에서 사색과 평온함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완성했습니다.

크라운구스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말씀해주신다면?



네스트호텔이 지향하는 핵심 가치는 ‘한 사람’입니다. 정확히는 고객이 머무르며 경험하는 공간과 서비스가 ‘개별적인 한 사람’을 향하고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전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쉼이란,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혼자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그간 여러 프리미엄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진정한 휴식의 가치를 선보여 왔지만 무엇보다도 수면과 직결되어 있는 침구에 있어서 매 순간 신중하게 고민했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한 사람의 품격을 베딩으로 풀어내는 크라운구스만의 가치관을 접하게 되었고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면 한층 더 완벽한 수면 환경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함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크라운구스 스페셜 패키지에 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번 스위트룸 패키지는 네스트호텔 최상위 스위트룸 중 하나인 파티오 스위트(Patio Suite)에서 크라운구스의 럭셔리 베딩 컬렉션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산과 바다를 모두 전망할 수 있는 가장 최상위 객실인 파티오 스위트에 크라운구스 아트 파운데이션 팀의 안목으로 베르니 컬렉션 브론즈가 선택된 덕분에 한층 더 우아한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루의 품격을 높여주는 크라운구스만의 호텔 컬렉션 베스로브가 더해져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스위트룸 스타일링을 완성했습니다. 이번 크라운구스와 협업은 네스트 호텔이 지향하는 ‘쉼’이 무엇인지, 그 의미를 다시 한번 정의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크라운구스는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여러 로열패밀리가 사용하는 왕실침구 브랜드라고 들었는데 스위트룸에 주로 방문해 주시는 VVIP 고객층의 품격에 가장 걸맞은 베딩 브랜드와 스페셜 패키지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네스트호텔에서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원하는 휴식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철학 외에도 네스트호텔만의 매력이라면 예술적 힘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독립서점 땡스북스와 함께 순수문학, 실용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1,000여 종 북 컬렉션으로 만들고 배치한 ‘쿤스트 라운지’는 네스트 호텔의 예술작품으로 채워진 라이브러리입니다. 해당 컬렉션은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별도로 아티스트와 컬레버래이션을 통한 전시,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레지던시도 진행하고 있어요. 저희 호텔에 머무르며 작업하셨던 작가분들이 본인의 저서를 기증해 주시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는 계단식 공간으로 구성되어서 어디에서나 하늘과 바다가 이어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는 ‘플라츠 레스토랑’, 갈대숲을 따라 걸으며 고즈넉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네스트 파크’도 저희 호텔만의 매력이라 꼽을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님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치를 존중하며, 진정한 휴식의 공간으로 거듭나는 네스트호텔이 되겠습니다. 천천히 흘러가는 자연의 시간 속에서 변함없이 최고의 휴식을 선사하고자 하는 네스트호텔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하루를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온전한 휴식을 통해 일상의 무한한 원동력을 얻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