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WN INTERVIEW

인터뷰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Jinsoo Kim

김진수 ᅵ 축구선수

 

EDITOR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가대표팀의 레프백을 책임지는 축구선수 김진수.


김정아 아나운서와 2017년 결혼에 골인하고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1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국가대표로서 많은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여러 경기 중 특별히 기억에 남는 경기가 있다면 언제인가요?

A 매치 첫 경기가 기억나네요. 성인 대표팀이 되고 나서 참여한 첫 경기였기 때문에 더 강렬했던 것 같아요. 진짜 어렸을 때부터 늘 꿈꿔오던 일이 이루어진 날이기도 했죠.

2 고교 시절까지 수비형 미드필더와 센터백 포지션 담당이었습니다. 측면 수비수로 포지션을 변경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는 팀 내에서 중요한 사람으로 활약하기 위해서 제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을 계속 고민해요. 프로선수로 계속 커리어를 쌓고, 활동하기 위해서 연습도 많이 하고 있죠.
저만 잘하는 축구가 아니라 각자 포지션이 든든하게 채워진 축구로 완성시키고 싶어요. 그래서 저에 대한 분석도 계속하고, 그러다 보니 포지션도 바뀌는 것 같아요.

저만 잘하는 축구가 아니라
각자 포지션이 든든하게 채워진 축구로 완성시키고 싶어요.


   

3 손흥민, 김신욱 선수와 친분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를 ‘영혼의 파트너’라 칭할 만큼 각별한 관계인 것 같은데요.
두 분이 친해진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손흥민 선수와는 청소년 대표시절부터 알고 있었죠. 물론 국가대표팀으로
동고동락하면서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알아갈수록 제 성격과 비슷한 점이
많더라고요. (웃음)

4 팔뚝 안쪽에 새겨진 타투가 눈에 띕니다. 왠지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을 것 같습니다.

‘백절불굴’이라는 단어입니다. ‘백 번 넘어져도 굴하지 않는다.’ 라는
의미인데 저한테 무척 중요한 의미를 갖고있어요. 살면서 진짜 힘든 시기가
있기 마련인데, 그럴 때 마다 이걸 보고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5 2015년에 본인 이름의 자선경기를 개최할 정도로 자선축구 대회에 자주
출전하고 계십니다. 자선경기에 꾸준히 참가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저 역시 어린시절 정말 여러 사람들의 도움을 받고 자랐습니다. 제가 받은 사랑과
에너지만큼 이제는 누군가를 도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감사하게도
‘미소’ 라는 단체에서 많이 도와주셔서 자선경기를 꾸준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도움을 드리려 했는데, 오히려 또 받고 있는 것 아닌가 싶네요. (웃음)

6 최근 안타까운 부상으로, 축구팬들이 긴장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이번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함께하시게 되었습니다.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정말 너무 영광입니다. 부상이 있지만, 그만큼 더 노력하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예정입니다. 요즘은 ‘빨리 회복해서 국민들께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절실하게 들고 있습니다.



 

한번 잘 때 깊게 수면하는게
제 컨디션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7 현재 부상 때문에 편안한 휴식이 정말 중요할 것 같습니다. 김진수 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휴식법을 소개해주세요.

저는 잠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잠을 자는 편은 아니지만 한번 잘 때 깊게 수면하는게 제 컨디션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그냥 오롯하게 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 ‘침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침구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8 전주에 신혼집을 꾸리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신혼집 인테리어를 구상할 때 가장 신경을 많이 쓴 공간은 어디인가요?

안방과 부엌이 가장 시간과 노력을 들인 공간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안방은 저희가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자 가장 오래 머무르는 곳이기도 해요.
그래서 디자인도 모던하면서 저희만의 포인트가 나타날 수 있게 신경 썼습니다.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멋스러운 것을 선호해서
소포르 컬렉션 커버세트 (그레이)를 선택했어요. 은은한 그레이 톤이 방의 무드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더라고요.
부엌은 아내가 요리하는 걸 좋아해서 고민을 많이 한 공간이에요. 여기서도 자연스럽지만 모던한 인테리어를 연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크라운구스 제품들은 원단이 정말 부드러워서
사용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

 

9 크라운구스 웨딩패키지와 함께 다양한 커버 컬렉션을 구매하셨습니다. 요즘은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지금은 자뎅 컬렉션을 (인디핑크) 사용 중입니다. 베개는 저희가 4개를 사용하는데, 자뎅 컬렉션 (인디핑크)을 배치하니 화사하고 예쁘더라고요.
처음엔 소포르 컬렉션 (그레이)을 사용했었는데, 봄이 되면서 와이프가 좋아하는 화사한 톤으로 바꾸니 집 분위기가 산뜻해진 것 같아요.
크라운구스 제품들은 원단이 정말 부드러워서 사용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침구들이 편하기도 정말 편하고, 디자인도 예쁘고 쓸수록 마음에 듭니다.

10 국민들에게 어떤 축구선수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그냥 한 문장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언제나 열심히 하고 잘하는 선수’로 국민들에게 잊혀지지 않고 기억에 남고 싶습니다.